본문 바로가기
Tip

이케아 IKEA VIKIS 알람시계 조작법

by 단창 2012. 8. 5.

 

 

 


이케아 VIKIS 알람시계를 사고 '알람시계 조작하는데 메뉴얼따윈 필요없겠지'
라는 생각으로 메뉴얼을 버렸다.
알람시계에 건전지를 넣고 시간을 맞추려는 순간...
이거 어떻게 하는거지..-_- 버튼이 두개 밖에 없다.. 이런 x...

인터넷에 찾아봐도 없고 하여 다시 재활용쓰레기장으로 가서 내가 버린 메뉴얼을 찾았다 ㅠㅠ 

한글판 찾는 사람들을 위해 메뉴얼을 한글로 바꿔서 구글사회에 환원해보자!!

 

*기능버튼
SET버튼과 MODE버튼을 이용해서 시계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함. LIGHT버튼은 시계 표시창에 불들어 오게 함!

 

* 시간, 날짜 조정하는 방법
1. SET버튼을 4번 눌러서 MONTH(달)을 표시하게 한다. MODE버튼을 눌러서 몇월달인지 바꿀수 있다.
2. 1번에서 1번더 SET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일(day)를 변경할수 있다. MODE버튼으로 날자 조정 가능
3. SET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시(HOURS)를 조정하는 상태로 간다. 이때 A/P(AM/PM) 또는 H(24 시간 모드) 인지 화면의 오른쪽에 표시된다.) MODE 버튼으로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자
4. SET 버튼을 한번더 눌러서 분(MINUTES)조정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MODE버튼으로 조절..
5. 이 과정을 다 끝내고 저장하려면 SET버튼을 누르고 MODE버튼을 누른다.

 

* 현재의 세팅 상황을 보는 방법
현재의 세팅상황을 보려면 MODE버튼을 누른다.
1회 누르기 : 현재 알람이 설정된 시각을 보여준다.
2회째 누르기 : 현재의 날짜를 보여준다.
3회째 누르기 : 현재 초를 보여준다. (여기서 SET을 누르면 초가 0으로 돌아간다)
4회째 누르기 : 다시 현재 시간 보여주는 화면으로 돌아간다.


* 알람 그리고 시간을 알리는 소리 변경
1. SET 버튼을 1번 누르고 MODE버튼을 누르면 알람 기능을 키는것이다. SET버튼을 한번 더 누르고 MODE버튼을 눌러서 알람이 울릴 시(HOUR)을 조정한다. 
2. SET을 다시 한번 더 누르면 분을 조정하는 상태가 되고 MODE버튼으로 알람이 울릴 분(MINUTES)를 조절한다.
3. SET버튼을 눌러서 위의 세팅을 조절한다.

 

* 알람이 울릴때 알람을 키고 끄는 법
1. 알람이 울릴때 알람을 끄는 방법을 SET버튼을 누른다. 
MODE버튼으로 알람을 임시적으로 끌수 있다.(스누즈 기능)  스누즈 버튼을 누르면 5분뒤 다시 알람이 울린다. SET버튼을 눌러서 알람을 완전히 끌때 까지 계속 울린다.

 

* 알람기능을 끄고 켜는 법
1. SET버튼을 한번 누르고 다시 MODE버튼을 누르면 알람기능을 키고 켤 수있다. 알람 뿐만 아니라 시간을 알리는 소리(뻐꾸기 시계가 시간되면 나와서 우는것 생각하면 될듯) 도 켜고 끌수 있다.
알람ON : 가운데 점이 있고 오른쪽 왼쪽으로 물결모양(?) 이 있는 아이콘..
차임ON : 종모양 아이콘
2. SET버튼을 3번더 누르면 다시 현재시각 표시하는 곳으로 돌아온다.

 


뭐냐 이시계.. 더럽게 복잡하다..-_- 장난하나..이케아... 바빠죽겠는데 버튼 졸라게 눌러가면서 알람켜고 있어야 겠냐.. -_-
괜히 샀다 안쓸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