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서는 ~~~~.so 윈도우에서는 ~~~~~.lib 등의 라이브러리를 로드하면 되지만
맥은 어떤방식으로 라이브러리를 쓸까?
Framework 라는 형태로 존재하는데,
gl, glut, glu 등을 사용하려면
맥은 어떤방식으로 라이브러리를 쓸까?
Framework 라는 형태로 존재하는데,
gl, glut, glu 등을 사용하려면
//osx
QT =+ opengl
LIBS += -framework OPENGL \
-framework GLUT
//linux LIBS += -lGL -lGLU -lglut
리눅스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freeglut를 사용해서 그런지 glut느 소문자 GL, GLU는 대문자이다...-_-
이런식으로 OPENGL Framework와 GLUT Framework를 사용환경에 알맞은 방법으로 로드하고, (Qt라면.pro에 적는다.)
헤더는
#ifdef __APPLE__#include <OpenGL/gl.h>#include <OpenGL/glu.h>#include <GLUT/glut.h>#else
#ifdef _WIN32#include <windows.h>#endif
#include <GL/gl.h>#include <GL/glu.h>#include <GL/glut.h>#endif
보다 시피 osx, linux, window 일때 헤더 네임이 조금씩 다르다.
이렇게 하고 사용하면 된다.
이제 OpenGl 시작인데 재미있을것 같다....ㅎㅎ 아래 그림은 NeHe 라는 OpenGl 튜토리얼 따라해본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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