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qt creator 2.0.1 qt designer 에서 ui 변경한것이 빌드 후에도 반영되지 않을때.

by 단창 2011. 2. 7.
나는 프로그래밍은 솔직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무엇을 잘 못 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결과가 나온것이고 
막히고 있는 부분은 내가 노력을 기울여 찾아보고 해결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qt-creator을 2.0.1로 업그레이드 하고, 사용시 ui을 변경을 하여도 변경내용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들이 종종있었다.
흐음 2.0.1버전부터는 섀도우 빌드라고 해서 소스코드 하위폴더에 빌드하는것 보다 .
소스 코드가 있는 폴더와 동등한 위치에 있는 다른 폴더에 빌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새로운 부분이다. 변경된 사항들..버전업 되면서..

하지만 UI변경을 해도 왜 빌드후엔 그대로 인것이냐 대체 왜오왜~~!!
아 내가 설정을 잘못했겠지 
2.0.1은 뭔가 다른 설정항목이 있겠지
코드는 정직하니까 

라고 생각하며 계속 삽질을 하였다 한삽...한삽... 

하지만 qt creator이 이상한 거였다...-_- 
2.1 버전이 나오면 고쳐 지겠지 ㅋ 

문제는 
qt designer가 AAA.ui 파일을 ui_AAA.h 로 변경해 주지 못하는 것에 있는것 같다.(나의 생각) 
원래 qt designer가 돌아가는 방식이 디자이너에서 AAA.ui 파일을 뜯어 고쳐주면 
designer가 알아서 ui 파일을 헤더파일로 바꿔주고 
실제 cpp소스 코드엔 ui_AAA.h가 반영되는것인데 

AAA.ui를 바꿔도 ui_AAA.h는 그대로인것이다!

몽땅다 리빌드를 해도 소용없다! 

손으로 직접 ui_AAA.h 를 지워주고 qmake를 다시 해준다음 
빌드 하면 반영성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