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버섯볶음

by 단창 2015. 7. 8.

출처: 

http://www.shiitake.kr/bbs/board.php?bo_table=sub4_1&wr_id=38



대다수의 버섯은 수용성 섬유질로 구성이되어있어서.. 기름과 함께 볶아서 먹을때 
좋은 영양소가 몸에 흡수도 잘되며 또한 먹기도 편하죠.. 
그럼 버섯  볶음 요리를 더욱더 맛있게 즐길수있게 몇가지 Tip을 드려볼께요 

1. 시중에나온 굴소스를 활용한다. 

 버섯 볶음요리는 특별히 소스가 없이 보통 간장소스나 그냥 소금간을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굴소스를 사용하여 볶아 주시면 맛도 좋아지고 어린아이들도 매우 좋아합니다. 
 고기(해산물) -> 각종야채 -> 버섯 ->마지막 소스 (굴소스 +간장) 순으로 넣어주면 됩니다. 

2. 볶음요리시 물이 생기거나 모양이 좋지않을때는 

 버섯 볶음 요리를 하실때 물을 조금도 넣지 않았는데 상차림을 할때 보면 물이 질퍽한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그렇게 내어놓은 요리는 맛과는 상관없이 보기에 좋은요리로 보이지가 않아서 속상하신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물이생기는것을 방지 할수가 있을까요? 
  
요리하기전에 버섯을 씻지 마십시오! 
생버섯은 수돗물이 닿는순간 상품의 가치가 떨어지며, 그 물을 흡수하여 요리를 할때 방해를 하게됩니다. 
대다수의 버섯은 깨끗한 환경에서 자랐으며, 버섯은 깨끗한 물을 먹고 자랐습니다. 이런버섯은 굳이 씻지 않아도 되며 이물질이 있는경우 그부분만 털어내거나 하시면 됩니다. 꼭 씻어야되는경우엔 요리하기 몇시간 전에 깨끗한물에 씻어주시고 물기를 완전히 다 뺀후 조리하시면 됩니다. 
건버섯종류의 경우에도 다 불리신후 한두시간 정도 물기를 뺀후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버섯을 너무 오래 볶지 마십시오! 
버섯요리를  막상 하였을때 버섯이 너무 흐느적거리거나 먹었을때 버섯의 땡땡한 식감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엔 지나치게 버섯을 오래 볶은경우인데.. 버섯은 쎈불에 1~2분정도만 볶아주셔도 기름을 빨리 흡수할뿐만 아니라 볶음요리시의 열기까지 다 흡수합니다.  모든야채를 다볶으신후 마지막에 넣어주실것을 권해드리고 소스를 넣으신후에도 쎈불에 빠른시간내에 조리하시면 좋습니다. 

3.버섯 자체의 맛을 살리는 요리법은 

버섯은 그 자체만으로도 특유의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식자재입니다. 특히나 건표고버섯은 그향이 최고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버섯요리는 그 자체의 맛과 향을 살릴수 있는 요리를 하는것이 중요시 여겨집니다. 그러므로 너무 과한 소스의 이용이나, 독특한 향을 내는 다른 식자재들과의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것 또한 버섯볶음을 하실때 좋습니다. 
기름을 사용하실때도 향이 강한 참기름,들기름, 올리브유보단 시중에서 판매하는 식용유제품에 볶아주시고, 또한 맛과 향이강한 마늘이나 조미료와같은것들은 최대한 적게 사용하시어 볶아주시면 
버섯의 식감을 최대한 즐길수 있는 요리를 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